top of page

제15차 한국생태관광협회 정기총회 성료



▲한국생태관광협회 제15차 총회 현장

  

(사)한국생태관광협회는 지난 2024년 2월 29일 한국생태관광협회 B동 1층 회의실에서 제15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제15차 정기총회에서는 고제량 회장을 의장으로 2023년 사업과 결산 보고를 진행하였고, 2024년도 사업 계획과 예산을 주요 의안으로 심의하였다. 특히 2023년에 진행한 협회의 사업과 활동을 돌아보는 한국생태관광협회 2023년 돌아보기(review) 영상 시청을 하며 임직원 및 회원들께 협회 활동을 알리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생태관광협회 2023년 돌아보기(review) 영상 시청

     

이날 총회에서는 기타 안건으로 한국생태관광협회 내 생태관광연구센터 설립 결의가 이루어졌다. 또한 생태관광 프로그램 인증 제도, 생태관광지역 보험 지원 제도 등 지역 내 생태관광 활성화를 위한 여러가지 방안들을 환경부에 건의하기도 했다.

 


▲한국생태관광협회 제15차 총회 기념사진 촬영

(사)한국생태관광협회는 자연환경보전법 제55조의2에 따라 설립된 사단법인으로 자연자원의 보전 및 현명한 이용을 위한 생태관광의 발전을 도모함을 그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생태관광에 적합한 지역 및 생태관광 프로그램의 조사·연구, 생태관광 인지도 제고와 저변 확대를 위한 교육·홍보 사업, 생태관광에 관련된 사회적 공익을 위한 사업 등 생태관광 산업 진흥을 위해 노력해왔다. 2023년 주요사업으로는 자연환경해설사 제도운영, 에코마마, 서울 생태관광 활성화 및 도림천 관광자원화 연구, 경남 특화 생태관광 프로그램 컨설팅, 2023 내나라 여행박람회, 2023년 생태관광 통합 홍보사업, 충청남도 생태관광 홍보 평가단 운영, 한강하구 습지보호지역 등 생태탐방 프로그램 개발, DMZ 일원 생태교육 운영, 사회환경교육프로그램 지원사업, 생태문화교실 등이 있다.

     

한국생태관광협회는 2024년에도 자연환경 보전 가치 확산과 지속가능한 생태관광 저변 확대를 위한 발자취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조회수 83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