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기 생태관광 영리더스클럽 - 옥천 대청호 편

□ 옥천에 관한 모든 것 - 에콤팀 방문후기!


[1] 옥천의 볼거리

1.1 장계관광지 & 향토전시관

장계관광지는 충청북도 옥천군 안내면 장계리에 위치한 관광지로, 옥천에서 유일하게 관광진흥법적으로 지정된 관광지이다. 이는 1986년 대청호의 자연경관을 기본 테마로 하여 19만여㎡ 부지 위에 조성되었다. 현재 관광지 내에는 옥천의 과거와 현재를 보여주는 향토전시관, 옥천 청석교, 정지용 시 조형물, 일곱걸음 산책로, 모던광장 등이 조성되어 있다. 아울러, 2009년에는 정지용 시인의 시상을 공간에 적용한 공공예술 프로젝트인 아트벨트 조성하였다. 2019년 이후, 장계관광지의 활성화를 위해 55억원의 사업비를 투자해 기존 노후 시설의 리모델링과 산책로 정비, 정원을 조성 중이다.

1.2 둔주봉 전망대

둔주봉 전망대는 충청북도 옥천군 안남면에 위치한 산으로, 실제 한반도 지형을 1/980로 축소한 자연의 명작이다. 이는 한반도 좌우 반전 모습이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신비로운 풍광이 조망되는 곳이다. 그리고 산세가 험하지 않고 온 산에 소나무 숲이 우겨져 산림욕 겸 산책하기에 좋은 산이다.


1.3 향수호수길

향수호수길은 충청북도 옥천읍 수북리와 안내면 장계리를 대청호반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따라 연결한 생태문화탐방로이다. 이와 더불어, 옥천의 상징 인물인 정지용 시인의 ‘향수’와 대청호의 자연경관이 깃들어 있다.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