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018년 생물다양성의 날 부스운영

최종 수정일: 2020년 10월 6일

5월 22일이 무슨 날인지 아시나요?

5월 22일은 바로 '세계 생물 다양성의 날(International Day for Biological Diversity)' 입니다.

유엔(UN)의 생물다양성협약이 발표된 날을 기념하고 생물종의 다양성에 대한 이해와 보존을 위해 제정한 날입니다.

우리나라는 1999년 10월 생물다양성협약에 가입하였고, '야생 동식물보호법' 규정에 따라 법정관리 동ㆍ식물을 지정하여 보호ㆍ관리하고 있으며, 불법포획 신고보상금제도 등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5월 22일 세계 생물다양성의 날을 맞이하여 국립생태원에서

17일(목)오전 10시국립생태원 방문자센터 광장에서

<복원되는 생태계, 풍요로운 생물다양성!>이란 주제로 생물다양성의 날 기념식을 진행합니다.

저희 생태관광협회도 생물다양성의 날 행사에 참여하여 부스를 운영하였습니다.

5월 17일(목)~5월 19일(토) / 3일간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종이만들기 체험과 생태관광지역 자원 드로잉 엽서꾸미기 등 유익하고 재미있는 활동으로 가족단위 방문객 뿐만 아니라 남녀 노소 유익한 체험으로 즐거워 하였습니다.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2024년 신규 생태관광지역 교육 개최

사)한국생태관광협회(공동대표 장병권, 고제량, 정연배)는 오는 1월 30일 서울에서 2023년 신규 생태관광지역으로 지정된 지역의 지자체 담당자와 주민들을 대상으로 생태관광 교육을 진행한다. 신규 생태관광지역 지정에 따라 해당 지역의 지자체 공무원 및 지역주민의 생태관광 인식증진과 효과적인 생태관광 운영을 위한 교육으로, 생태관광의 기본 개념과 방향성 정립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