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022년 전국 자연환경해설사 대회 개최


▲ 2022년 전국 자연환경해설사 대회 참여자 단체사진


환경부와 사)한국생태관광협회가 주최/주관한 2022년 전국 자연환경해설사대 대회가 지난 2022년 12월 9일 천안 동남구의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에서 개최했다.


2022년 전국 자연환경해설사 대회에서는 환경부, 환경청, 국립공원공단, 국립생태원, 지방자치단체, 생태관광지역 협의체 등에서 활동중인 자연환경해설사 약 250여명이 참가하였다.


2022년 전국 자연환경해설사 대회는 자연환경해설 활동 우수자 상장 수여, 컨퍼런스 동시 세션 운영, 자연환경해설사 심포지엄(자라자! 잘하자! 자연환경해설!), 자연환경해설사 체험 교구재 공모전이 진행되었다.


▲ 개회식 및 자연환경해설 활동우수자 상장 수여

▲ 컨퍼런스 동시세션 및 심포지엄 운영


자연환경해설 활동 우수자는 환경부 장관상(2명), 한국생태관광협회장상 (2명)을 수상하였다. 컨퍼런스 동시 세션은 자연환경해설사 스스로 기획하여 운영하였으며, 1차와 2차로 나누어 각 세션에서 50분 동안 진행하여 총 10개의 세션을 진행하였다.


심포지엄에서는 기조강연(생태학은 지구를 지킬 수 있을까)과 발제(해설의 개념과 해설가의 가치, 해설과 스토리텔링), 지역별 해설사 토론(고창, 인제, 제주, 경주) 등이 이루어졌다. 심포지엄은 자연환경해설의 가치와 방법 등을 지역의 사례로 공부하는 자리가 되었다.


▲ 자연환경해설사 체험 교구재 공모전 시상


자연환경해설사 체험 교구재 공모전은 자연환경해설 현장에서 효과적인 교수매체로 교구재를 활용하는 해설사들이 직접 기획하고 제작하여 적용해볼 수 있도록 아이디어와 실행까지 실현해보는 기회가 되었다. 교구재 공모전에서는 아름드리상 2팀, 맑은 하늘상 2팀, 푸른 바다상 3팀, 총 7팀이 선정되어 포상금과 상패를 수상한다.




조회수 264회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