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작성자 사진한국생태관광협회

2024년 전국 자연환경해설사 대회 개최

최종 수정일: 11월 15일

▲ 2024년 전국 자연환경해설사 대회 참여자 단체사진


환경부와 사)한국생태관광협회가 주최/주관한 2024년 전국 자연환경해설사 대회가 지난 2024년 11월 7일 서울 종로구 서울관광플라자에서 개최됐다.

     

2024년 전국 자연환경해설사 대회에서는 환경부, 환경청, 국립공원공단 등에서 활동 중인 자연환경해설사 200명 이상이 참여했다.

     

2024년 전국 자연환경해설사 대회는 특별 강의 자연환경해설 변화의 필요성을 강조하는 내용으로 김인호 강사(생명의 숲 연구소장, (전)국가환경교육센터장)가 진행했다. 또한, 자연환경해설에서 효과적인 교수매체로 교구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자 교구재 대회로 운영됐다.


▲ 특강(김인호)


대회의 지향성을 드러내는 특별 강의로 "기후 위기 시대에서 자연환경해설의 변화와 도전"(김인호)을 진행했다. 기후 탄력적 발전과 생태 시민 양성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자연환경해설사들이 단순한 생태 안내를 넘어 지속 가능한 사회의 교육 주체로 변화할 필요성을 언급했다.


▲ 자연환경해설사 교구재 대회


해설에서의 효과적인 교수 매체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하고자 기획한 교구재 대회는 현장의 중요성과 지역적 특성을 잘 드러내는 교구재들로 진행했다.


▲ 자연환경해설사 교구재 대회 시상


교구재 대회에서는 아름드리상 1팀(지리산국립공원 경남사무소팀), 맑은 하늘상 2팀(분당환경시민의모임팀, 달콩이와 친구들팀), 푸른 바다상 3팀(변산반도국립공원팀, 한려해상 굴작소팀, 사회적협동조합 생태마루팀), 총 6팀이 선정되어 포상금과 상장을 수여했다.

조회수 135회댓글 0개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