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묻는 질문

협회 회원 가입의 방법과 회비 등을 알고 싶습니다.


생태관광 활성화와 협회의 자리매김에 씨앗의 역할을 하는 여러분의 참여를 희망합니다.

회원 가입서 : https://goo.gl/forms/zoY25m2ggrNTor0e2

또는 회원가입서를 작성하셔서 office@ecotourism.or.kr 로 보내주셔도 좋습니다.

회원은 개인회원과 단체(기업, 지자체, 지역협의체 등)회원으로 분류됩니다.

회비는 개인회원의 경우 매월 CMS 방식으로 지정 금액이 후원됩니다.

단체회원은 연 100만원 이상입니다.

회원에게는 정기적인 협회의 소식과 정기생태관광 참여기회 부여 등의 혜택이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생태관광 활성화에 소중한 나눔과 기여에 참여하시게 됩니다.




지역 생태관광 아카데미를 개설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면 되나요?


지역 생태관광 아카데미를 개설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면 되나요?

생태관광 아카데미는 지역의 인력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하는 교육프로그램입니다.

성공하는 지역에는 지역의 리더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2010년 협회 창립 이후 지속적인 기획 및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한국생태관광협회 만의 특장점과 노하우로 지역별, 직능별 원하는 사항에 맞춤으로 교육을 기획 및 운영합니다.

교육 목적, 대상, 시기나 일정, 교육과정, 예산 등의 내용으로 사무처로 문의 및 상담(전화나 메일 가능) 바랍니다.




자연환경해설사가 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면 되나요?


자연환경해설사는 생태관광지역의 탐방객 대상으로 생태해설 교육 및 생태탐방안내 서비스 제고를 위하여 2012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제도입니다.

자연환경해설사 양성기관은 전국의 15개 기관이 있습니다.

교육과정은 기본과정, 간이과정, 전문과정으로 나뉩니다.

적정 교육시간(과정별 교육시간 다름) 이수 후 1차 필기평가와 2차 해설시연 평가의 과정을 거쳐 자연환경해설사 자격이 주어집니다.

교육과정별 교육시간, 교육과정 그리고 양성기관 및 양성기관별 교육일정 등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은 자연환경해설사 홈페이지를 참고하실 수도 있습니다.

http://www.eco-tour.kr/

※자연환경해설사 양성기관(허가 순)

북한산생태탐방원, 서천군조류생태전시관, 사)한국자연공원협회, 사)생태도시담양21협의회,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생태교육원), 사)제주생태교육연구소, 경상남도환경교육원, 고양생태교육센터, 안산환경재단, 분당환경시민의모임, 울산광역시 환경교육센터, 설악산생태탐방원, 충주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정읍시 농업기술센터, 부산시 낙동강관리본부




생태관광지역 지정제도는 무엇인가요?


규제중심의 자연보전정책 패러다임을 현명한 이용으로 전화하여 생태계 보전과 지역 발전에 기여하고자 자연환경보전법 제41조에 근거하여 환경부에서 2013년도에 도입한 제도입니다.

현재까지 제주 동백동산습지, 인제 생태마을(용늪) 등 총 26개소가 생태관광 활성화를 위하여 생태관광지역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생태관광지역 지정을 원할 경우, 공모 및 추천을 통해 신청을 해야 하며 서면평가 및 현장조사, 최종 평가 등의 절차를 밟게 됩니다. 생태관광지역으로 지정될 경우 주민협의체 및 프로그램 운영 등에 대한 국고보조, 전문가 맞춤 컨설팅, 대중매체 중점 홍보 등의 지원을 받게 됩니다.




생태관광 영리더스클럽이 무엇인가요?


미래 세대인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생태관광 인식 확산 기반을 마련하고 청년들의 젊은 감각을 활용하여 생태관광지역의 홍보 및 아이디어를 도출하고자 생태관광 영리더스클럽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영리더스클럽에 선정될 경우, 생태관광지역의 생태관광 참여 기회가 제공되며 ‘영리더스’들은 지역주민과의 논의를 바탕으로 생태관광지역의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게 됩니다.

생태관광 영리더스클럽은 매년 초에 모집해서 일 년 주기로 활동을 합니다. 한국생태관광협회 홈페이지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TEL. 02) 723-8677  I  FAX. 02) 723-8676  I  OFFICE 서울특별시 은평구 진흥로 215 한국환경산업기술원 B동 404호 (우 03367)  

 

I  Email   office@ecotourism.or.kr  I

© 2010 사단법인 한국생태관광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