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생태관광협회(TIES)의 eNews 2016년 7월 12일자 판에 한국의 생태관광에 관한 4년전의 기사가 다시 실렸습니다. 내년도 안산에서 개최될 생태관광지속가능관광컨퍼런스 (ESTC)의 홍보차원입니다. TIES는 지속적으로 안산 대회를 홍보하는 기사를 내 보낼 예정이라고 언급하고 있습니다. 

기사 간단 정리:

처음 한국 방문에 이전의 선입견이 모조리 깨져버렸다. 한국에 대한 생각은 거의 다 음식, 한류, 전통문화 등을 강조하는 관광쪽 정보에 근거해 있었다. 그러나 한국은 아름다운 자연도 갖고 있는 나라다.


TIES 홍보대사로서, 나는 한국생태관광협회(KES)를 통해 한국의 생태관광에 대해 더 알아보기로 하였다. 


KES의 정책개발 등을 통한 생태관광의 발전 노력이 점차 실현되고 있었다. 협회가 직접 상품운영을 하지는 않지만 한국에 생태관광 산업의 가능성을 충분히 느낄 수 있었다.


난개발, 외국관광객이 수도권에만 집중되는 등 산적한 대중관광의 문제들을 이제 TIES와 KES가 함께 풀 수 있지 않을까 기대를 갖게 되었다.

이제 한국에 가보세요. 절대로 실망하지 않을 것이다.  

TEL. 02) 723-8677  I  FAX. 02) 723-8676  I  OFFICE 서울특별시 은평구 진흥로 215 한국환경산업기술원 B동 404호 (우 03367)  

 

I  Email   office@ecotourism.or.kr  I

© 2010 사단법인 한국생태관광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