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제3회 생태관광 페스티벌] 광화문광장에서 열렸습니다.

최종 수정일: 2020년 10월 7일

생태관광을 위해 노력하는 많은 분들의 성원으로 성황리에

제 3회 생태관광 페스티벌이 진행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환경부가 주최하고 (사)한국생태관광협회·국립공원관리공단·국립생태원이 주관하는 제3회 생태관광 페스티벌이 '나, 너, 그리고 우리 함께하는 생태관광'이란 주제로 11월 15·16일 광화문 광장에서 열렸습니다.

생태자원의 현명한 보전과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이라는 목적을 갖고 있는 생태관광에 더욱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고 보다 널리 알려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대한민국의 중심 광화문 광장에서 생태관광 페스티벌이 개최되었습니다.

개막식에는 환경부 장관님을 대신하여 환경부 자연보전국장 황계영님, 국립생태원 지역생태협력사업 단장 김태식님, 국립공원관리공단 탐방복지처장 김영래님, 한국생태관광협회 회장 김성일님, 전라북도생태관광육성지원센터 센터장 박종석님 등 생태관광에 관련된 많은 분들이 참석하여 축사와 인사말씀으로 행사를 더욱 빛내 주셨습니다.

환경부 장관 표창장 수여식

생태관광 활성화를 위해 힘써주신 양구 DMZ생태관광협회 회장 김창해님, 전남동부지역사회연구소 소장 장채열님, 대구녹색환경지원센터 연구원 문혜식님, 부산광역시 낙동강 관리본부 지방환경서기 김현우님 총 4분이 표창장을 수상 하셨습니다.

개막식 식전, 식후 공연

식전 행사는 난타의 퓨전국악 공연과 식후 행사는 남성 4중창단인 ‘로맨스그레이’의 축하공연이 있었습니다. 분위기에 맞는 아름다운 선율과 목소리로 개막식을 더욱 풍요롭게 해 주었습니다.

다양한 체험과 홍보부스

축제 기간에는 제주 동백동산습지, 인제 생태마을(용늪), 평창 어름치마을(백룡동굴) 등 생태관광지역 주민들이 운영하는 체험 프로그램과 홍보 부스가 운영되었으며 지역 주민들이 정성으로 가꾼 자연산 미역, 꽃차, 동백기름 등 다채로운 특산품과 기념품들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국립공원관리공단에서는 국립공원 진로체험, 수학여행 상품 등을 소개하였습니다.

알찬정보와 다채로운 체험 부스도 많아 도시민들의 참여가 활발하게 이루어졌습니다.

브런치콘서트와 작은음악회

이번 생태관광 페스티벌에서는 높은 가을 하늘아래에서 계절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안치환, 백자 등 가수들의 공연이 진행되었습니다.

둘째 날 운영된 브런치콘서트는 배우 윤희석의 사회로 안치환과 솔가와 이란의 감미로운 음악과 함께 무료로 제공된 연잎밥을 먹으며 낭만을 즐기는 시간이였습니다.

이번 생태관광 페스티벌을 통해 생태관광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지역주민들이 서로 격려하는 시간을 갖는 동시에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생태관광의 중요성을 알리는 계기가 되었길 바랍니다.

조회수 82회댓글 0개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