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024년 신규 생태관광지역 교육 개최

사)한국생태관광협회(공동대표 장병권, 고제량, 정연배)는 오는 1월 30일 서울에서 2023년 신규 생태관광지역으로 지정된 지역의 지자체 담당자와 주민들을 대상으로 생태관광 교육을 진행한다.

     

신규 생태관광지역 지정에 따라 해당 지역의 지자체 공무원 및 지역주민의 생태관광 인식증진과 효과적인 생태관광 운영을 위한 교육으로, 생태관광의 기본 개념과 방향성 정립 및 생태관광지역 주민의 역할에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환경부에서 생태관광 제도의 이해를 시작으로, 제주도의 생태관광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한국생태관광협회 고제량 회장의 생태관광에 대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다음으로는 서울시의회 박유진 의원이 생태관광지역의 효과적인 홍보 방법을 강의하고, 동국대학교 오충현 교수의 기후위기와 생태관광에 대한 철학적 성찰에 대한 내용의 강의가 이어질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방문자 만족도 조사의 방법과 활용방법을 알려주기 위해 스피치로그 김종호 이사의 강의가 이어지고, 기존에 운영되고 있는 생태관광지역(강릉, 고창, 남해)의 주민 협의체에서 운영현황과 노하우를 나누는 시간을 마지막으로 모든 강의가 마무리될 예정이다.

     

본 교육에는 2023년 신규 생태관광지역으로 지정된 6개소(남원, 문경, 예산, 제주 평대리, 하동, 횡성) 담당자 2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조회수 126회
bottom of page